인간의 지각 및 인지 능력에 대한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이해
[2022년 7월 26일 – 콕!찝어 학과-고교 전공체험 中 졸업생 박○길 선배의 특강]
“각박한 사회를 보듬어 갑니다”
우석대학교 심리학과의 선배들은 학교, 병원, 상담센터 등에서 심리전문가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석대학교 심리학과는 해마다 꾸준하게 다수의 임용고시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한 선배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퍼스트 펭귄’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 96학번 정○철 선배는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에서 임상심리사로 근무중입니다.
- 02학번 배○석 선배와 09학번 손○지 선배는 심리상담과 치료분야에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겠다며 창업을 선언했습니다. 배○석 선배는 1인 창업 형태로 전국을 다니며 심리상담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손○지 선배는 전주에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공직에서 일하는 선배들도 적지 않습니다. 전주 소년원 보호직 공무원으로 일하는 07학번 이○재 선배, 의정부 교도소 심리치료과 교정직 7급 공무원으로 일하는 06학번 최○진 선배가 있습니다.
- 11학번 서○혜 선배, 19학번 윤○리 선배 등 많은 선배들이 전문상담교사로 재직중입니다.
- 96학번 최○혁 선배는 범죄심리전문가로 모교인 우석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01학번 최○론 선배역시 지역사회 정신보건기관과 상담센터를 거쳐 우석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