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운동 연구자료입니다.
학과관리자 | 조회 2160 | 2017-03-28 17:18
<심리운동 연구자료>
1)
제발트(Seewald)의 이해적 관점(Ansatz)을 통한 심리운동(Psychomotorik) 이론 및 중재방법연구 : 심리운동학적 관점에서 본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사례 분석 = Study of Psychomotoric Theory through Understanding Position by Seewald
저자명 : 김윤태(Kim Yountae) 외 1명
학술지명 :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권호사항 : Vol.6 No.4 [2005]
발행처 :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2)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심리운동 프로그램의 적용방법연구 = Study on Application of Psycho-motoric Program for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저자명 : 김윤태(Kim Yountae)
학술지명 :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권호사항 : Vol.7 No.1 [2006]
발행처 :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3)
트램폴린을 이용한 심리운동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동의 신체협응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 Effect of Motology Programs Using Trampolin on the Improvement of the Motoric Cooperating Capability of Mentally Retarded Children
저자명 : 김윤태 ( Youn Tae Kim )
학술지명 : 지적장애연구
권호사항 : Vol.8 No.1 [2006]
발행처 :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
4)
“특수교육 교사로서의 치료교육 교사 양성의 문제와 대책”에 대한 토론
저자명 : 김윤태
학술지명 : 한국특수교육학회 학술대회
권호사항 : Vol.- No.- [2006]
발행처 : 한국특수교육학회
5)
지적장애아 조기중재를 위한 심리운동적 접근방법 = Psychomotorik Approach about Early Mediational Methods towards the Children who have Intellectual Retardation
저자명 : 김윤태 ( Youn Tae Kim )
학술지명 : 지적장애연구
권호사항 : Vol.11 No.4 [2009]
발행처 :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6)
유리드믹스에 기반한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운동 및 운동지각 능력에 미치는 효과=Effects of an Eurythmics-Based Psychomotor Program on the Motor and Perceptual Abilities of Preschoolers
저자명 : 박정숙(Park Jung-sook) ,김윤태(Kim Youn-tae)
학술지명 :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별책)
발행처 :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수소
발행처 URL : http://isers.org/
7)
생활주제에 따른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 유아의 동작 활동 능력과 사회적 기술 향상에 미치는 영향
저자명 : 강혜정
학위논문(박사) : 우석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 2011.8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8)
심리운동 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A study on Effect of Psychomotorik Activities on Peer Interaction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
저자명 : 정명옥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2010.2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9)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유아의 집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The Effects of Psysical Activities on improving attention of early children with intellectual desability
저자명 : 고민희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2012.2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10)
심리운동 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 Effects of Psychomotorik Activities on Adaptive Behaviors of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
저자명 : 정혜빈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2009.2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11)
심리운동 활동이 발달지체 유아 운동 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 Effects of Psychomotorik Activities on Enhancing the Exercise Ability of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
저자명 : 김나리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 유아특수교육전공 2010. 8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12)
역할놀이 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 The Effect of Role Play Activity on Peer Interaction amo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
저자명 : 김문희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2009.2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13)
심리운동 활동이 교사 발달지체 유아간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The study on the Effect of Psychomotorik Activities for the Improvement of the Interaction between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 and their Teachers
저자명 : 서희영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2012.2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14)
심리운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s of Psychomotorik on the Social Interaction of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 Delays
저자명 : 최유진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2012.2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15)
심리운동이 지적장애 아동의 신체 협응력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s of Psychomotorik on the body fat and coordination of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저자명 : 손혜라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대학원: 유아특수교육 2012.2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16)
심리운동이 인터넷 중독 아동의 주의력 결핍 및 공격행동에 미치는 효과=Effects of Psychological Activities on Ateention Deficiency and Aggressive Behavior og Children who are Addicted to the Internet
저자명 : 이민진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특수교육 전공 2012.8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17)
심리운동이 시간연장 보육 유아의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효과=Effect of Psychological Exercise in Reducing the Stress of a Child under Extended Hour Child Care
저자명 : 허은주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대학원: 유아특수교육 2012.2
발행처 : 우석대학교 대학원
18)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표현언어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s of Psychomotor Program on Expression Language Development of Infant with Development Delay
저자명 : 조미현
학술지명(석사)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2016.2
발행처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19)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시지각발달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s of Psychomotor program on Visual perception Development of In fants with Developmental delays
저자명 : 최순례
학술지명(석사)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2016.2
발행처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
한국 심리운동사 자격 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The fundamental research for the Korea Psychomotor specialist curriculum of qualification development
저자명 : 김윤태 (Kim, Youn-Tae), 김수경 (Kim, Su-Gyeong)
학술지명 : 유아특수교육연구
권호사항 : Vol. 15 No 4. 221-240 [2015]
21)
한국 영유아 발달선별검사(K-DST) 결과에 따른 대근육 운동영역의 구성요소와 심리운동프로그램 적용방법에 대한 연구=Research on the components of Gross-moter and applying method for motology program according to the result of Korean-developmental screening test(K-DST)
저자명 : 김윤태 (Kim, Youn-Tae), 김수경 (Kim, Su-Gyeong)
학술지명 :유아특수교육연구
권호사항 : Vol. 15 No. 3 255-279 [2015]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꿈과 뜻을 찾아주는 우석대학교 심리운동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