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여러분의 꿈과 뜻을 찾아주는
우석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본문내용

교육목표

우석대학교 유아특수대학원은 0-6세의 확정된 장애, 생물학적 위험요인, 그리고 환경적 위험요인을 가진 영·유아들에 대해 체계적이며 전문적인 연구를 하는 곳입니다.
본 대학원에서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유아특수교육 영역은 장애 및 장애위험요인을 가진 영·유아들에 대한 비전형발달(Atypical Development)연구, 조기선별 및 진단(Early Screening & Diagnosis)도구 개발과 적용연구, 조기중재 및 장애영역별 발달촉진 (Early Intervention & Developmental Promotion)연구, 유아특수교육 방법 및 교수법 개발(Developing Teaching Methods and Materials)연구, 그리고 유아특수교육과 통합교육에 관련된 교육정책 개발(Developing Policy for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and Inclusion)에 대한 연구를 통해 21세기 영아 및 유아특수교육을 이끌어갈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본 대학원의 교육 이념은 아래와 같다.

유아특수교육의 최신 이론 연구 및 현장 적용 능력 함양
유아특수교육의 최신 주요 이론 및 개념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하여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전문가로서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유아특수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및 개발 능력 함양
장애 영·유아의 연령, 장애유형, 발달특성 등에 따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이론적 지식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이론과 실제를 통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함양한다.
유아특수교육을 통한 사회봉사의 실천
유아특수교육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품성 계발을 통하여 사회 통합을 위한 봉사 정신을 기르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함양한다.

리뷰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