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본문내용

학과소개

문서 위치

우석대학교 군사안보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장교양성 플랫폼
“우석대학교에는 제복공무원으로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징검다리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경제력에 걸 맞는 군사력을 확보하기 위해 국방예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내총생산(GDP) 대비 2.64%에 달하는 국방비를 배정하며 첨단무기 확보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정예강군’이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은 지금, 한국의 정예강군을 주도하는 학과가 있습니다.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국방·안보환경과 핵심 군사력 건설에 발 맞춰 전문성을 가진 국군장교를 양성하는 대표학과입니다.

4년간 학비면제 받고 복수전공제까지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는 4년간 학비면제와 입학생 전원 장교임관으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입학생은 대부분 군 장학생의 영예를 획득합니다. 졸업 후에는 본인의 희망에 따라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장교로 임관하게 됩니다. 더불어 군무원, 군 관련 기관으로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는 ‘취득자격증복수전공제’를 도입해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재학 중 군사학 전공과 희망학과 복수 전공을 수료하게 되면 졸업과 동시에 2개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는 군사학 필수과목(군리더십, 병영체험 등)과 비전통 안보이론(NCS군사행정실무, 국방전략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최고의 장교를 양성합니다.
4차 산업혁명과 국가안보전략, 4차 산업혁명과 신안보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점할 수 있는 특화된 수업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까운 미래의 변화를 정확하게 꿰뚫고 시대를 앞서가는 통찰력 넘치는 국군장교로 성장할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합니다.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는 영어집중 교육(토익 700점 기준)과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워드프로세서 1급 또는 PCT) 교육을 지원합니다. 문무를 출중하게 겸비한 정예장교를 양성하는 학과,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입니다.

졸업과 동시에 장교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2015년 설립된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는 짧은 연륜에도 불구하고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장교를 모두 배출한 군사학 계열의 명가입니다. 졸업생은 국정원, 한국국방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등 군 관련 정부기관이나 군무원으로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으로도 진학합니다.

-17학번 박ㅇ 선배는 육군 학생종합군사학교 성적우수로 교육사령관 표창을 수여받았습니다.

-18학번 남궁ㅇㅇ 선배는 군계열학과 창설 이래 최초로 해군 항공(조종)장교 후보생으로 선발되어 임관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18학번 선배들의 경우 다수의 여자 선배들을 포함해 육군 학군장교 10명(강ㅇ리, 장ㅇ영, 국ㅇ호, 박ㅇ훈, 박ㅇ율, 박ㅇ양, 서ㅇ환, 이ㅇ형, 이ㅇ진, 최ㅇ창), 학사장교 3명(김ㅇ연, 김ㅇ준, 손ㅇ호), 해병대 장교 6명(권ㅇ주, 김ㅇ환, 박ㅇ호, 이ㅇ묵, 이ㅇ헌, 최ㅇ욱)을 배출했습니다.

-17학번에서는 육군 학군장교 5명(권ㅇ현, 권ㅇ윤, 김ㅇ석, 성ㅇ빈, 이ㅇ구), 학사장교 9명(손ㅇ은, 여ㅇ주, 박ㅇ, 갈ㅇ헌, 남ㅇ익, 선ㅇ영, 송ㅇ종. 유ㅇ현, 임ㅇ문), 해병대 장교 6명(최ㅇ라, 양ㅇ열, 이ㅇ준, 이ㅇ준, 정ㅇ호, 한ㅇ훈)이 배출됐습니다.

재학 중 엘리트군인 양성 프로젝트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는 유연학기제를 통해 2주일 동안 집중 군인화 과정을 운영합니다. 훈련기간 군대제식, 군대예절, 국군도수체조 등을 익히며 군인의 자세를 확립하게 됩니다. 집중 군인화 과정은 진정한 군인으로 입문하는 등용문입니다.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병영체험, 전방지휘실습, 안보견학 등의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수료해야 합니다. 2박3일간의 병영체험에서 실제 병영생활을 경험하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는 ‘군인의 기본은 체력’이라고 강조합니다. 학생들은 매일 아침·저녁 점호를 훈육교수님 주관 하 실시합니다. 체력단련도 실시하며 국민체력100 측정을 주1회 실시합니다. 졸업 후 군 교육기관에 입교해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소부대전술, 군리더십, 지휘실습, 군사전략전술)도 배울 수 있습니다.
진천캠퍼스 군사안보학과 교수님들은 학생 지도업무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주간 및 야간 점호 외에도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자율학습에 학생들 곁을 지킵니다. 주말마다 실시하는 장교시험에 동행하며 우리 학생들이 정예장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꿈과 뜻을 찾아주는 우석대학교 군사안보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