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문서 위치

본문내용

학과장인사말

우석대학교 군사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군과 국가에 헌신하는 정예 엘리트 육군ㆍ해군(해병대)ㆍ공군 장교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학과에서는 정예 엘리트 장교 양성을 위해 2005년부터 육군, 공군, 해군본부와 특약을 맺어 지속적으로 군 장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2012년 대학원에 군사학 석사과정을 신설하면서 학과 발전의 초석을 다졌고, 2013년에는 육군 계약학과(군사학 학사과정)를 체결함으로써 군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4년간 학비면제와 입학생 전원 장교임관이 가능하도록 자타가 공인하는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입학 후 2학년 이내에 전원 4년 군 장학생 신분획득과 졸업 후 희망하는 육군, 해군(해병대), 공군장교로 임관이 가능하도록 수준 높은 학사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정예장교로서 요구되는 지적능력을 배양시키고, 미래 첨단 과학군을 이끌어 갈 전산ㆍ토익 등 전문화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에 입학을 하면 육군, 해군(해병대), 공군 사관생도들과 동일한 군인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군인으로서 기본자질 함양과 리더로서의 소양을 계발하는 데 목표를 두고 리더십 교육, 체육교육, 단체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차 장교로서 임무수행에 필요한 군사지식과 기술습득을 위한 군사교육을 지속함과 동시에 학년별로 일정기간 군사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만의 장점은 군사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신입생 1명은 군사학 석사과정에 수학중에 있는 위관 및 영관장교 80명과 1 : 1 멘토가 지정되어 군 장교생활에 대한 상담과 현장 실무분야에 대한 토의를 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 학생들의 최대 목표는 육군★공군★해군★해병대 초급장교 임관은 기본이며 군과 국가에 헌신하는 최정예 군사엘리트 장교가 되는 것입니다.

군사 엘리트 장교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는 우석대학교 군사학과에 오신 것을 다시 한번 환영합니다.

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높은 힘!
우석대학교 군사학과에서 꿈을 향해 도전해보십시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 학과장 남궁승필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꿈과 뜻을 찾아주는 우석대학교 군사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