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문서 위치

본문내용

학과소개

우석대학교 군사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졸업생 전원 장교임관 신화를 쓰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졸업생 전원 장교임관이라는 기록이 깨지지 않는 학과입니다. 본인의 선택에 따라 육군, 해군, 해병대, 공군 장교로 임관할 수 있습니다. 특히 1학년 재학 중 장교선발시험 합격률이 80%에 달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호국간성 장교 양성학과입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한발 앞선 학과입니다. 입학식에 앞서 가입교를 통해 군인으로서의 기본자세를 배양합니다. 제복식 및 착복식을 통해 후보생으로서의 명예와 책임의식을 부여받습니다. 입학식 후에는 2학년까지 ‘장교선발시험 100% 합격’을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합니다. 재학생 희망병과를 보장하기 위해 복수전공을 의무화합니다. 장교선발시험 합격한 후에는 한미 연합능력 배양을 위해 미국 대학 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군 현대화와 첨단화를 선도하는 학과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드론자격증’과 ‘회전익 항공기 조종사 면장’ 취득을 위해 조종 시뮬레이션 장비를 도입한 실습수업을 운영합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 3~4학년 학생들은 항공무선통신사, 헬기 조종사 면장 등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군의 드론전투단 및 항공장교에 우선선발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합니다.
“선배들 대한민국 대표 호국간성으로 맹활약”
우석대학교 군사학과 졸업생들은 대한민국의 대표 호국간성으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1기 졸업생 32명과 2기 졸업생 31명, 3기 졸업생 32명, 4기 졸업생 39 명이 장교에 임관하는 전무후무한 금자탑을 쌓았습니다. 유○영 선배를 비롯한 재학생 8명도 공군 예비장교후보생에 합격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를 졸업한 뒤에는 육군, 해군, 공군 등 각 군의 장교로 임관하게 됩니다. 또한 국정원, 기무사, 한국국방연구원 등의 정부기관으로 진출하거나 국방부, 육군, 해군, 공군의 군무원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17학번 문○○는 장성 상무대 OBC(신임장교 지휘참모) 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여 학교장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15학번 조○○ 대위, 16학번 권○○는 해병 중위 신분으로 PKO에 파병돼 세계평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1학년 재학 중 장교선발 합격률 80%”
우석대학교 군사학과의 변함없는 목표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정예장교 육성입니다. 현재까지 육군 장교(50%), 해군 장교(10%), 해병대 장교(35%), 공군 장교(5%)로 진출하고 있으며, 대학 1~2학년 재학 중 전원 장교 선발시험 합격을 목표로 합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장교로서 갖춰야 할 생활태도와 자세를 배우는 군대윤리론, 국가위기 발생시 대응방안과 안보정책에 대해 배우는 국가안보론,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술지식을 배우는 전술론 등의 교과목을 배웁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의 모든 교수진은 필기평가와 면접지도는 물론 장교선발시험에 가산점이 부여되는 한국사검정능력시험, MOS, TOEIC 등 각종 자격증 취득 지도에도 불철주야 힘쓰고 있습니다.
“실전 군생활을 미리 경험합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군 장교의 양성을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군상담심리학과(35사단), 국방학과(7공수여단), 국방정책대학원과 연계해 군사학과 학생들과 군 선배장교간 1:1 멘토링을 시행합니다. 각 군에 근무하고 있는 현역 실무자들을 초청해 특강도 실시합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전사적지를 직접 방문하는 ‘보훈트레블러’도 꾸준하게 실시합니다. 학생들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영웅등의 넋을 기리는 것은 물론 전사적지를 홍보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합니다.
우석대학교 군사학과는 실제 입영해 군생활을 체험하는 병영체험 교과목도 운영합니다. 학생들은 지역 군부대에 입영해 향후 지휘통솔 대상인 병사입장에서 제식훈련 및 경계작전 등을 체험합니다. 학생들은 이러한 경험을 통해 부대원들을 이해하고, 기본 지식 및 경험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꿈과 뜻을 찾아주는 우석대학교 군사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