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문서 위치

본문내용

학과장 인사말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소방공무원양성 메카, 단기에 합격하는 곳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 ”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는 국가직 소방공무원의 전환으로 국민의 희망을 안전으로 지켜내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소방의 소명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러 갈 소방간부후보생, 소방공무원, 소방전문가를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는 국가직 소방공무원의 전환으로 국민의 희망을 안전으로 지켜내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소방의 소명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러 갈 소방간부후보생, 소방공무원, 소방전문가를 양성하는 호국 간성의 요람입니다.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는 중앙소방학교의 소방공무원 양성과정에 준한 소방행정관리 전문지식을 배양하고, 재난 및 안전관리 능력과 소방시설관리 능력, 문제해결 능력 배양, 자기관리능력, 공감소통능력,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 연마를 교육목표로 삼고 국민과 국가의 안전을 지키고 24시간 깨어있는 엘리트 소방공무원을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또한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소방안전빅데이터융합전공, 소방인공지능 드론융합전공, 소방행정학과 일반대학원을 개설 할 예정에 있습니다.

우리 소방행정학과는 기술적 연구를 주력하는 소방시공기술자 양성 뿐만 아니라 국가정책 및 소방행정의 최신이론에 대한 견실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공 의제들에 대한 현장 중심적 소방행정 처방능력을 가진 실무전문가 양성을 추구하기 위하여 중앙소방학교의 소방공무원 양성과정에 준한 소방행정관리 전문지식을 배양하고, 재난 및 안전관리 능력과 소방시설관리 능력, 문제해결 능력 배양, 자기관리능력, 공감소통능력,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 연마를 교육목표로 삼고 국민과 국가의 안전을 지키고 24시간 깨어있는 엘리트 소방공무원을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또한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소방안전빅데이터융합전공, 소방인공지능 드론융합전공, 소방행정학과 일반대학원을 개설 할 예정에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는 탁월한 이론적 전문성을 가진 교수진 뿐만아니라 출제위원, 전 소방청장, 현장경험 전문가, 소방산업대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행정관리 및 영역별 심화교육을 제공하기에 적합하고 교육환경을 구축, 최신 이론과 과학적 분석에 입각한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가산점 취득 역량 개발, 소방체육을 통해 체력시험향상, 야간 자율 학습, 소방제복착용 등을 실행 하여 소방공무원 합격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 자랑 소방공무원 학과특별채용으로 단기소방합격과 소방설비기사,전기기사 필기시험 등을 오디오북으로 7일만에 합격하시고 졸업전에 2개 이상의 기사자격증을 누구나 딸수 있도록하겠습니다.

귀 댁의 자녀를 자식처럼 여기고, 관심과 지도를 통해 대한민국의 소방공무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끝까지 동행하겠습니다.

우리 교수진은 그동안의 교육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역량을 극대화시키며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고 우리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에 많은 관심과 격려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 학과장 김상식 소방행정학과 학과장 이미지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구성요소

소방공무원 시험, 소방자격증 시험에 우뚝!

우석대학교 소방행정학과